News

NO MORE UNCERTAINTY

Notice

브릭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브릭

업체관리자

view : 1022

2020년 10월 28일 경기일보에 (주)브릭의 기획기사가 게재되었으며 아래는 기사 원문입니다.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혁신기술을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넘어 혁신기술을 활용한 자체솔루션으로 경쟁하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지난 2011년 가상계측 솔루션을 개발ㆍ적용하는 회사에서 2015년 상호 변경 뒤 본격적으로 데이터 분석 사업에 뛰어들며 경쟁력을 입증한 ㈜브릭(대표 김현우)이 그 주인공이다.

브릭은 4차 산업의 핵심인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ㆍ평판디스플레이(FPD) 제조 분야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High-Tech 제조 산업 분야 기업을 주 고객으로 하는 브릭은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의 기술력이 높다고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및 공정개선을 위한 자체솔루션(설비이상감지ㆍ결함자동분류ㆍ가상계측)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브릭은 지난해부터 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쉽고 편리한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분석 플랫폼인 BA (BRIQUE Analytics)를 개발했다. BA에는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그래픽 워크플로우 작성 도구, 이종 언어 통합 실행 엔진, 표준 인터페이스, 분산처리 환경 시스템 구축 등의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이처럼 꾸준히 단계를 밟아 성장을 지속한 브릭은 2012년 기업부설 연구소로 인정을 받은 후 2016년 벤처기업 인증, 2018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과 경영혁신 중소기업(MAIN-BIZ) 인증을 차례로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반도체 산업의 투자축소로 인해 2011년 사업 개시 이후 처음으로 매출이 하락하는 아픔도 겪었지만, 지속적인 기술발전과 공격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반등의 발판을 마련하며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 같은 노력에 올해 신규 채용은 56%가 증가했으며 매출은 전년대비 38%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브릭의 설명이다.

김현우 브릭 대표는 “우리 브릭은 반도체 산업의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특히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시점을 맞이하면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재차 박차를 가하겠다”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세계적 데이터 분석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광희기자

 

출처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5114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